안녕하세요!
39주 2일의 임신 생활을 마치고 제 아들이 지구별에 도착했답니다 💖
저는 초산이었구 39주 2일에 아이를 출산했어요
기억이 더 희미해지기 전에 얼른 후기를 써보고자 합니다…⭐️
지엠제일산부인과 기본정보
[GM제일산부인과의원]
📍경기 광명시 광명로 896 해솔빌딩
ℹ️ 7층 외래진료, 8층 분만실, 9층 입원실
🚗 진료 당일, 입/퇴원 당일 주차 지원(오후 9시 30분 이전에 출차해야함)
진통 타임라인
저는 37주부터 밤마다 가진통이 있었고, 늘 두시간정도는 아팠었습니다
38주 넘어서도 나올 생각을 안한다길래 계단 오르기, 가벼운 러닝 정도 해줬고
39주부터는 여기에 짐볼 운동 추가로 해줬어요!
유명한 샤인킴 막달운동 이거 말구 그냥 집안일 많이 하고 짐볼에 앉아서 콩콩 뛰고 이 정도만 해줬습니다
[출산 전날]
오후 10시 20분 간격 진통
오후 11시 10분 간격 진통
오후 11시 30분 5분 간격 진통 -> 병원에 문의하였으나 2시간 더 참은 후 내원 안내 받음
[출산 당일]
오전 12시 3분 간격 진통 -> 이때 병원 내원
오전 12시 30분 태동검사, 내진 -> 3cm 열린거 확인 후 입원수속
오전 1시 00 입원실에서 휴식
오전 1시 30분 5분 간격 진통 다시 태동검사, 내진 -> 4cm 열림
이때부터 분만실로 이동 해서 운동, 힘주기 연습
오전 4시 55분 아들 탄생
지엠제일산부인과 분만 후기
지엠제일산부인과는 자연주의 출산으로 엄청 유명하거든요! 그거에 영향을 받았는지 여기는 제모, 관장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여기서 자연분만/자연주의출산 계획 중이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ᴗ·
위에 타임라인 적어드렸으니까 분만 과정만 상세히 적어볼게용!
분만장으로 이동하면 애기 내려올 수 있는 운동을 알려주시는데 진통 와도 멈추면 안된다고 하셨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때가 제일 아팠습니다 ㅠㅠ…
4cm열려서 아파 죽겠는데 짐볼운동 한세트 하고 나니까 너무 아파서 살려달라는 소리거 절로 나오더라구요
하다 못 참겠어서 제발 내진해달라고 거의 애원을 했어요
내진해보니까 이때 7cm 열려있었고 나머지는 힘으로 밀어내보자고 하셔서 이때부터 힘주기 연습 시작했습니다
이때 진통 정말 아팠는데 오히려 힘 잘 주면 덜 아팠어요 자연분만 하실 분들 이때 무서워 마시고 꼭 힘주기 하셔요
네다섯번 정도 힘주기 하니까 애기 머리 보인다고 하셨고, 원장님 호출하시고 본격적으로 분만 준비 시작했습니다.
애기는 원장님 오시고 힘주기 세 번 정도만에 나왔고 두번째쯤 됐을 때 회음부 절개 해주신다는 안내 해주시고 바로 절개 했습니다
이거 자르는 것만 느껴진다며 ㅠㅠ!!! 따가운데요 ㅠㅠ!!!
애기 나오고 나면 바로 품에 안겨주십니다 근데 우리 부부 둘 다 안울었어 이런 로봇인간들🤖
애기 건강한지 확인하고 바로 후처치 들어가는데요
계속 다리를 산 모양으로 세우고 있어야 하는데 분만 과정에서 진이 다 빠져있어서 다리가 막 덜덜덜덜 떨리더라구요…
남은 태반 빼내고 배 누를 때 좀 많이 아팠고 회음부 꼬매는 후처치는 좀 따갑다? 이느낌이었습니다!
이러고 진짜 기절하듯이 한시간정도 분만장에서 잠들었어요 ㅋㅋㅋ… 그리고 애기 확인 다 끝내고 휠체어 타고 다시 입원실로 이동했답니다
지엠제일산부인과 입원실
분명히 병원 가기 전에는 5분 간격이었는데, 병원 도착하니까 갑자기 진통이 10분 간격으로 멀어지더라구오 ㅠ
자궁문이 3센치가 열렸지만 초산모는 진행이 느리다고 해서 입원실 배정 받아 좀 쉬러 올라갔었어요

이런 셀카 남긴 거 보니까 나는 후기에 미쳤거나 살만했거나 둘 다거나 ^^...

입원실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저기 예쁜 명패?에 제 이름이랑 저희 아이 태명을 넣어서 만들어주세요!
앞에 병실 전용 카드가 없으면...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카드 관리 잘하셔야해요 ㅠㅠ
저희는 남편이 계속 집이랑 병원을 왔다갔다해서 남편이 카드를 들고 다니고, 저는 어디 나갈 일 있을 때마다 그냥 문 열어놓고 다녔어요




입원실 내부는 이런 모습입니다
문 옆에 바로 온도 조절할 수 있는 에어컨 리모콘이랑 옷장 있고
수유쿠션, 산모 패드, 애기 기저귀, 애기 물티슈, 그리고 냉장고 이렇게 있습니다
산모 기본 용품들은 챙겨주신다더니 너무 편했어요


화장실도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저는 퇴원하는 날까지 샤워를 못해서 저기서는 남편만 샤워했어요 ㅋㅋㅋ
대신 입실하면 좌욕기를 주시는데 그거로 좌욕 열심히 했습니다...!
수건은 기본으로 세장정도 나왔고, 따로 더 달라고 말하면 달라는 갯수만큼 챙겨주세요


입원실 침실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산묘용 베드, 보호자 베드가 저렇게 나뉘어져 있고
모자동실 시간을 위한 애기침대도 있어요
신생아 때는 많이많이 잔다고 하길래 저는 부러 더 오래 데리고 있었습니다
내새끼너무귀여워 ㅠㅠ...

병실 밖에는 물 떠다마실 수 있는 정수기, 데워먹을 수 있는 전자레인지 있고


휴게실 같은 공간도 있었습니다
근데 다들 아프고... 힘들어서 산모분들보다는 남편분들이 더 많이 사용하시는 거 같아요
그리고 현실 직시용 체중계...ㅎ... 정말 아기 몸무게만큼만 빠지더라구요 ㅠㅠ


샤워 못하는 산모들을 위한 샴푸실!
남편분들이 머리 감겨주시는 공간이었는데요
저도 남편한테 부탁해서 머리 한 번 시원하게 감았답니다 남이 감겨주는 머리 진짜 최고!!!
전반적으로 시설 너무너무 깔끔하고 약간 호텔같은 느낌이라 정말 편하게 쉬다가 왔어요
지엠제일산부인과 식사
저는 자연분만이라서 아이 낳자마자 바로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원래 간식도 있는데 제가 간식은... 어디서 빼먹은 모양이네요 ㅎㅎ...
이게 1일차 아침, 점심, 저녁이었습니다!




이건 2일차 식사!
퇴원 전날 저녁은 특식이 나온다고 해서 봤더니 삼계탕이었어요
진짜 너무너무 맛있었음!!

이건 마지막 3일차 식사!
이거 다 먹고 조리원으로 옮기는 스케줄이었어서 3일차 식사는 아침밖에 없어요
지엠제일산부인과 입원 혜택

첫번째는 바로 입원선물입니다!
아기 주방 세제, 아기 로션, 아기 로션 각종 샘플, 산모 손목,발목 보호대,아기 분유, 환영 카드 등등 푸짐하게 챙겨주시더라구요
특히 아기 주방 세제는 저희가 사려고 했던 브랜드 제품을 선물로 주셔서 저희가 얼마나 좋아했는지 몰라요 ><
여기에 애기 속싸개, 겉싸개까지 선물로 주셨습니다!


두 번째는 신생아 촬영입니다!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ㅠㅠ
사진작가분들이 입원실 돌아다니시면서 저렇게 세팅하시고 사진 찍어 주시는데
진짜 완전 요정같고 천사같고 ㅠㅠ 저는 뒤에서 입 막고 울고 있었습니다 ㅎㅎ
이건 제가 만삭촬영했던 스튜디오에서 작가님들이 나와주셔서 촬영해주셨어요!
유니의 마무리✨
저는 진료 과정부터 분만 과정, 그리고 입/퇴원까지 너무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임신 기간 내내 꼼꼼히 검사해주시고 안심시켜주신 원장님과 간호사 선생님들, 그리고 입원 기간 내내 아기 너무 예뻐해주신 모아센터 선생님들 다들 너무 좋았고 시설도 너무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둘째 낳는다고 해도 저는 고민 없이 여기로 선택할 것 같아요! 지금은 조리원에서 쉬고 있는데 조리원도 너무너무 만족스러워서 퇴소하면 꼭 후기 남겨드릴게요💖
'육아 >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마곡 베이비페어 후기] 38주 만삭 임산부의 마곡 맘스홀릭 베페 후기✨ (1) | 2026.06.11 |
|---|---|
| [임산부 필라테스] 광명 발라필라테스 GM제일산후조리원 연계 찐 후기✨ (0) | 2026.06.04 |
| [만삭사진] GM제일 산후조리원 연계 27주 만삭촬영! 네잎클로버 스튜디오 만삭촬영 후기📷✨ (0) | 2026.05.27 |
| [산전마사지] GM제일 산후조리원 산전마사지 예약 방법부터 솔직 후기까지🧖🏻♀️ (0) | 2026.05.23 |
| 용인 링크맘 제 4회 보물찾기 베이비페어 후기 (0) | 2026.03.14 |